워드프레스를 사용하려면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공간이 필요합니다. 설치 공간은 구글이나 아마존 같이 유명한 회사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그러한 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설치 공간 제공 서비스)는 대부분의 서버 설정을 직접 해야 합니다.
사이트 파일들은 public_html 폴더에 위치해 있습니다. public_html 폴더를 클릭합니다.
저는 회사 이름을 적지 않아서 계정 유형이 '개인'이네요. 해외 서비스의 경우 구글도 그렇지만 부가세가 징수되지 않아요.
가성비 좋은 저렴한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는 블루호스트와 비슷한 레벨의 패스트코멧이나 케미클라우드가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도메인 주소를 등록하기 전에 우선 등록 가능한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아래 등록하길 원하는 도메인 주소를 입력해서 확인해보세요.
방문자들이 서비스나 상품에 관심있을 때 연락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입니다. 여기서는 엘리멘터에서 제공하는 블럭 템플릿을 활용해서 쉽고 빠르게 제작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쉽고 빠르게 랜딩 페이지로 만들고 싶은 경우 미리 만들어진 템플릿을 활용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엘리멘터 빌더를 활용하여 랜딩 페이지를 만들고 있
요금은 서버 단위로 부과됩니다. 하나의 서버에 여러 개의 워드프레스(애플리케이션)를 추가하더라도 요금은 추가되지 않습니다.
또한,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여 서버 상태를 즉시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직접 클라우드 서버를 운영하는 것보다 비용이 다소 높을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클라우드웨이즈의 서버 설정 및 선택 등에 대한 초기 설정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버튼, 메뉴, 링크등 클릭할 수 있는 요소들을 모두 확인하고 클라우드웨이즈 사용방법 문제없이 실행되는지 확인하기
카카오에서 수익형 블로그에 대하여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도입했습니다. 이로 인해 본문 상단 또는 하단에 랜덤으로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게재되면서 수익이 크게 감소하는 블로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가 그랬는데요, 저는 그래서 도쿄로 설정하여 신청했습니다. 최소로 신청한 이후에 추후에 요금제 변경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패스트코멧은 블루호스트와 비슷한 레벨의 웹호스팅 업체이며 도쿄 리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케미클라우드는 서울 서버를 최근 도입하여 우리나라에서도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참고).